Vue8.5 테스트씬입니다.궁금한 점도 있고해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지형데이타를 이용해서 산지형을 테스트해보고 있는데...
나무스케일도 너무 큰것같은데...그럭저럭 나무 숲 느낌만 제대로 연출이 되면 어느선에서 합의를 보려는데...거참


뷰를 자유자재로 구사할 정도의 실력이 아닌지라....고생만 죽도록하고 있는데...
문제는 카메라를 애니메이션 시켜려했는데 어찌된건지 키값을 먹인 프레임에서 당체 z값이 고쳐지질 않는데 이유가 뭔가요...다른 오브젝트는 다 되는데 어찌하여 카메라만 안되는지 아시는분 없으신가요?

맥스에서 카메라잡고 멘탈로 렌더링걸어야만 하는지....
뷰에 네트웍 렌더링 기능이 있던데....이 참에 한번써먹으려했는데...난감하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겨울씬테스트입니다.
감기가 와서인지 작업도 더디고 렌더링하다 시간 다 보내는군요...이럴 시간에 다른 일이라도 하면 돈이라도 벌텐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렌더타임이 이컷은 20분정도 걸리네요...배 이상이 걸리네요...시간단축에 있어 어떤 옵션이 좋은지 참 삽질하고만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렌더링 옵션입니다. 렌더링시간단축을 위해서는 무엇을 조절하는게 효과적인지 조언 주실분 없는지요?
뷰는 다 좋은데 렌더타임이 쥐약이군요... 스틸은 써먹을 만한데 애니는 안티알리아싱 옵션들이 애니를 걸기에는 너무 과중한 렌더타임을 요구하는지라...렌더팜이 아니면 어떻게 써먹어야할지...!


참고>렌더링을 해보니
1.Anti-aliasing옵션창에서
Anti-aliasing srtategy 옵션이 씬에따라서 automatic인지 기타 옵션인지에 따라서 시간차이가 생기고 아래쪽 슬라이더바로 생긴 것들은 당근 오른쪽에 있을수록 더 많은 렌더타임을 요구합니다.
Recompute subrays는 켜나 안켜나 시간상 별차이가없고....특히 씬에따라서 Texture Filtering 값이 0이냐 아니면 값이 들어가 있냐에 따라서 시간이 확차이 나더군요.... Qulity threshhold값은 50중립에서 적당히 쓰면 될듯합니다.

2.Render option창에서
Advanced effect qulity 옵션에 따라서 시간이 차이가 많이 나는 것같군요...아마도 대기효과가 들어간 부분에서 수치를 높게 쓰면 렌더링버켓이 너무 무겁게 발을 띄는 군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