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큘러로 날아가는 정자 만들기 !!!

[원문 출처] https://blog.naver.com/ean12/20026569371

이블로그가 사라지고 없네요! 복원차원에서 내용을 남겨둡니다.




파티큘러로 날아가는 정자 만들기 !!!



출처는 트랩코드-피플  http://www.trapcode-people.net/index.php    아마도 -ㅈ-;;;;

 

 

 

1. 에펙을 켠다.

 

2. 블랙솔리드를 만든다.

 

3. 이펙트에서 트랩코드 파티큘러를 적용한다.

 

 

 

---- Emitter ----------------------------------------------------------------


 
 
Particles/sec : 초 당 생성될 파티클 제어
 
Emitter Type 은 box로 체크
 
Position XY & Position Z : 파티클이 뿌려질 위치설정
 
Direction : 어떤 방향으로 이동할지 설정
 
Velocity(속력/빠르기) :파티클들이 새로 생성될때의 초기 속도를 지정합니다.
 
Velocity from Motion
파티클들이 emitter 로부터 속도를 상속받게 합니다. 이 파라미터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emitter 움직임을 가져야만 합니다. 음수의 값은 emitter 가 움직일때 반대 방향으로 파티클들이 뿌려짐으로서 파티클들이 emitter 를 밀어주는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제트기와 같은 느낌을 줍니다. 양수의 값은 마법지팡이에서 별이 뿌려지는것처럼 파티클들이 emitter 로부터 분출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0의 값은 emitter 의 모션이 파티클들의 초기 속도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이 파라미터의 효과는 프리뷰 윈도우 내에서 Shift 클릭하여 인터렉티브 하게 뿌려지는 파티클들을 확인함으로서 쉽게 테스트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 particle---------------------------------------------------------------


 
 
 
Life [sec]
파티클의 수명이 얼마나 지속될지를 제어합니다.
 
Sphere/Cloudlet/Smokelet Feather
Sphere, Cloudlet, Smokelet 파티클 타입의 부드러움을 제어합니다.
 
Size
파티클의 크기를 지정합니다.
 
 
---- physics---------------------------------------------------------
 

 

Physics Model
선택할 수 있는 두가지 Physics 가 있습니다.:

Air - 이 모델은 파티클들이 공기중을 자연스럽게 떠다니는 효과를 만들 떄 유용합니다. 여기에는 공기 저항(air resistance), 난류(turbulence) 등을 위한 설정들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ir항목을 참고하십시오. 

Bounce - 이 모델은 파티클들이 컴포지션내의 다른 레이어에 바운스 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bounce 항목을 참고하십시오. 



Gravity
이 컨트롤은 현실에서의 물체들이 중력에 의해 낙하하듯이, 파티클들이 자연스럽게 아래로 낙하하도록 만듭니다. 

Physics Time Factor
이 파라미터는 시간이 흐르는 동안 완전한 제어를 합니다. 이 파라미터는 움직이는 속도가 빨라지거나 느려지게, 혹은 완젼 완젼히 멈추게 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파라미터는 키프레임화 할 수 있습니다.

 
 
---- Aux System ---------------------------------------------------------

 
 
Aux System
Aux System 은 파티클 시스탬 내의 또다른 파티클 시스템입니다. Aux 파티클들은 메인 파티클 시스템으로부터 생성되는 파티클로부터 생성될 수 있습니다. ; 이때 계속해서 혹은 메인 파티클들이 바운스 레이어에 충돌될때 생성될 수 있습니다. 이 파라미터 그룹은 Aux 파티클들에 대한 설정을 포함하고 있으며 options 에서 또한 Aux System 에 대한 설정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Particles/sec (조각/ 시간)
Aux 파티클들의 초당 발생 수를 지정합니다.

Life (수명)
Aux 파티클들의 수명을 제어합니다. 

Type
Aux 파티클의 타입을 지정합니다. 메인 파티클 항목의 particle types 을 참고하십시오.

Velocity(속력)
Aux 파티클들이 생성될떄의 초기 속도값을 지정합니다. 

Size
Aux 파티클들의 크기를 지정합니다.

Size over Life
Aux 파티클들이 수명을 다하는 동안의 크기의 변화를 제어합니다. 

Opacity
Aux 파티클들의 불투명도를 조절합니다.

Size over Life
Aux 파티클들이 수명을 다하는 동안의 불투명도의 변화를 제어합니다.

Color over Life
Aux 파티클들이 수명을 다하는 동안의 컬러의 변화를 제어합니다.

Color From Main
Aux 파티클들이 생성될 때 메인 파티클의 색상을 얼마나 영향을 받을지를 제어합니다.
 
 
 
---- Visibility--------------------------------------------------------------

 
 
 
 
Visibility
파티클들의 visible 가시성을 제어합니다.
 
Far Vanish
파티클들이 완전히 사라지게 될 카메라로부터의 가장 먼 거리입니다.
 
 
----------------------------------------------------------------------------------------
 
위의 수치값으로 날아가는 정자 만들기 끝
다 만들면 아래 그림처럼 만들어 짐!!!

 
 
 
여기서 중요한건 Aux System 에서 Size over Life / Color over Life를 잘 그려주면 된다.
Aux System 은 잘 안써봐서 몰랐는데 공부가 되었다.
그리고 솔리드 하나로 이렇게 멋진소스를 만들수 있다니 파티큘러 넌 진정 멋진
플러그인이구나 ㅠㅁㅠ 열심히 공부 할께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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